판타지 배틀리포트 : 드워프 VS 오거 2500포 워해머 판타지

오크타운에서 카파클님의 오거와 2500포 게임을 하였습니다.



미션은 블러드 앤 글로리! 폰카라 화질이 구린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드워프는 평소에 비해 사격에 덜 의존하는 로스터를 짜 왔습니다. 메인 방진인 해머러 방진과 보조 방진인 롱비어드 및 워리어 방진, 그리고 플레임 캐논과 캐논 2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펠 담당 룬스미스는 해머러 방진과 롱비어드 방진에 합류했습니다.

평소엔 동생인 데인 팩그레거만 전장에 보내던 로드 팩스터가 오랜만에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믿음직한 데인 팩그레거는 로드 팩스터의 깃발을 들고 주위 드워프들의 전의를 북돋아 줍니다.


이에 맞서는 카파클님의 로스터는 아이언거츠 데스스타 방진과 소수의 맨이터, 아이언블래스터, 고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타이런트 카파클라와 기수 카클라, 그리고 마법사 2명은 모두 아이언거츠 방진에 합류했습니다.

선턴을 오거가 잡습니다. 맨이터가 측면에서 나타나 플레임 캐논을 위협합니다! 아이언거츠 방진 역시 빠른 속도로 다가옵니다. 맨이터와 아이언거츠 방진에 여러 버프 마법을 걸어줍니다. 그리고 비스트 로어 마법사가 호박의 창을 소환해 플레임캐논에 던지지만 해머러의 배너에서 발생한 방어막에 튕겨납니다. 
아이언 블래스터가 위협적인 플레임캐논에 사격을 가합니다만 역시 해머러가 든 배너에서 발생한 방어막이 캐논의 탄환을 튕겨냅니다. 결국 맨이터가 플레임캐논에 사격을 가합니다만....


드워프의 혁신적인 룬 엔지니어링 덕분에 맨이터들에겐 플레임캐논이 흐릿하게 보입니다. 결국 플레임캐논에 대한 사격은 모조리 빗나갑니다.


드워프의 턴이 시작됩니다. 플레임 캐논이 아이언거츠 3-4명을 불태우며 순조로운 시작을 보여줍니다. 2문의 캐논은 아이언블래스터에 대한 대포병사격보단 아이언거츠 메인방진에 공격을 가하는 것이 낫겠다고 판단합니다.

정말 운좋게도 대포알 한 발이 BSB인 브루저 카클라의 머리를 날려버립니다. 그 외에도 대포알이 아이언거츠 3명을 사살합니다.

이에 분노한 오거들의 반격이 시작됩니다. 맨이터가 권총을 집어던지고 플레임캐논에 돌격해 플레임캐논을 파괴합니다. 그리고 고저가 후방에 나타나며 아이언거츠 방진은 계속 마치합니다. 마법 턴에는 계속 오거에게 버프 마법을 걸어줍니다.

해머러 깃발의 방어막에 문제가 생겼는지 아이언블래스터의 포탄이 드워프 캐논 한 문을 파괴합니다.

오거 차지에 대한 공포로 로드 팩스터는 모든 부대에 돌격을 지시합니다. 롱비어드 부대가 아이언거츠 부대에 차지하고 워리어 및 해머러 방진이 맨이터 방진에 차지합니다. 캐논은 고저에게 포도탄을 발사하지만 아쉽게도 고저는 운드 하나를 남기고 생존합니다.

그러나 오거들은 역시 무시무시한지라 아이러니하게도 차지한 드워프가 더 많이 죽었습니다. 이 와중에 데인 팩그레거는 카파클라가 무서워 챌린지를 거부하는 추태를 보여줍니다. 로드 팩스터 역시 두터운 드워프 갑옷과 내장 방어막에도 불구하고 맨이터에게 2운드를 잃었습니다.

안티 히어로소드를 든 타이런트의 공격력은 정말 압도적이더군요. 다행히 롱비어드들이 타이런트에게 3운드를 입히는데 성공합니다.
운드 하나만 들어갔으면 좋았을텐데.... 그래도 크루들은 2턴 동안 버티는데 성공합니다.

그래도 결국 마지막 크루가 고저에게 끔살당합니다.

로드 팩스터가 운드를 2개 더 잃고 워리어가 거의 전멸하다시피 하면서 간신히 맨이터를 쫓아냅니다. 하지만 추격에는 실패합니다. 롱비어드 방진은 카파클라의 괴력 앞에 전멸합니다. 데인 팩그레거 역시 깃발을 지키다 최후를 맞이합니다. 해머러 방진은 아이언거츠 방진에 근접하는데 성공합니다.

다음 턴에 맨이터가 랠리에 성공합니다. 마법사가 모든 오거 캐릭터에게 S+3, A+3 마법을 걸어줍니다. 서로 배너가 2개밖에 남지 않았기에 제네럴이 전사하면 게임이 끝나는 상황! 타이런트 카파클라가 챌린지를 선언하고 로드 팩스터는 카파클라의 챌린지에 응답합니다.

서로 2운드밖에 남지 않은 상황! 로드 팩스터의 룬도끼와 타이런트 카파클라의 안티히어로 낫이 빛을 발합니다.

둘 모두 I가 4이기 때문에 동시에 무기를 휘두릅니다. 로드 팩스터의 룬도끼가 타이런트의 거대한 신체를 보고 빛을 발하며 팩스터의 힘을 괴물처럼 끌어올립니다. 안 그래도 영웅의 피에 굶주린 타이런트 카파클의 안티히어로 낫 역시 마법 보정을 받아 더욱 힘이 상승합니다.


두 영웅의 무기가 휘둘러지고, 둘 모두 동시에 쓰러집니다. 로드 팩스터는 타이런트의 공격 상당수를 와드로 막았습니다만 워낙 공격이 많이 들어온지라 다 막지 못하고 전사합니다. 타이런트 카파클 역시 와드로 팩스터의 공격 다수를 막았지만 결국 룬도끼에 치명상을 입고 사망합니다.

이에 따라 동시에 양 아미가 브레이킹 포인트에 도달하면서 게임이 끝납니다. 하지만 아이언거츠 데스스타가 남아있었기에 상당한 포인트를 오거가 가져가면서 카파클님이 승리합니다!

-------------------------------------------------------------------------------------------------------------------

처음으로 워머신 숫자를 줄인 근접전 지향 아미를 짰는데 해머러 주력방진이 너무 오래 맨이터 방진에 묶이는 바람에 롱비어드가 전멸해버리는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해머러의 차지가 너무 성급했던 것 같네요. 아이언거츠 데스스타 방진의 근접 능력은 무시무시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비 오는데 오크타운까지 오셔서 게임해주신 카파클님께 감사드립니다!

ps. 게임 끝날 때까지 해머러가 저렇게 많이 살아남는 건 처음 보네요.
ps. 에러플이 있었습니다. 맨이터가 도망칠 때 기수를 제거해야 하는데 깜박했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